• 학습지원센터


  • 자주묻는질문


    Q 본인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A

    ​"휴대폰 본인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하신다면!!!!


    ???? 핵심 포인트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아닌 경우 본인 인증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휴대폰 통신사에 등록된 이름과 번호로 정확하게 입력되어 있어야 합니다.)

    서명 요청자에게 재설정하여 서명 요청을 다시 보내달라고 요청해 주셔야 합니다.


    ???? 본인 명의의 휴대폰인데도 본인 인증이 진행되지 않는 경우 

    1. 서명 요청자가 잘못된 이름과 번호로 본인 인증을 요청했을 수 있습니다. 


    : 서명 요청자에게 연락하여 정확한 정보로 새로 서명 요청을 전송해 달라고 요청합니다.



    2. 팝업이 차단된 경우, 본인 인증 화면이 나타나지 않거나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팝업 차단을 해제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팝업 차단 또는 브라우저상의 문제로 본인 인증 창이 제대로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3. 본인 인증 문자가 오지 않는 경우, 휴대폰 단말기에 모두싸인 문자 발송 번호가 스팸(차단) 설정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문자 발송 번호 : 02-1666-6410] 스팸 차단 해제 후, 스팸함의 인증 번호 문자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별도의 스팸 차단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는 경우, 어플의 차단 설정을 한 번 더 확인해주세요.

     


    4. 개명을 하여 본인 인증을 할 수 없는 경우, 인증이 제한됩니다.

    : 통신사에 정보 변경을 요청한 후 휴대폰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개명으로 인한 정보 변경은 SKT(1599-0011), KT(1588-1618), LGT(1544-0010), 알뜰폰 고객센터에서 가능합니다.

     ​ 

    Q 나의 강의실에서 신청한 과정의 입장이 안됩니다.
    A

    나의 강의실에 교육 신청하신 과정이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개강 일자를 확인해 주세요.


    - 강의실 입장은 개강 당일부터 입장 가능

    개강일 이후에도 입장이 되지 않는 경우 교육상담센터(TEL.062-526-0142)로 연락 바랍니다. 

    Q 수강신청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회원 유형에 따라 수강신청 방법이 달라집니다.


    ※ 개인수강의 경우
      -  홈페이지를 통한 수강신청 가능
      -  [회원가입] 후 [로그인]
      -  희망 과정 [수강신청]
      -  관리자의 승인 처리 후 수강

    ※ 기업 단체수강의 경우
      - 기업 내 교육담당자와의 협의를 통한 일괄 회원가입 및 교육신청

      - 교육상담센터로 문의 (TEL.062-526-0142) 

    Q 수강 취소를 원할 경우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요?
    A

    수강 취소를 원하실 경우 교육상담센터로 직접 연락주시면 담당자가 처리해 드리거나, 개인이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신 경우에는 홈페이지 내에서 취소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 단체 수강으로 소속사에서 신청하신 경우
    학습자 개별 취소가 불가능 합니다.  취소 버튼을 클릭하지 마시고 원내 교육담당자분께 연락 바랍니다. 


    ※ 사이트에서 직접 신청하신 경우
     로그인 후 [온라인학습] →  [수강관리] → [학습중인 과정] 에서 해당 교육과정 '취소요청' 버튼 클릭

    (이 경우 관리자의 승인 이후, 최종 취소처리 되며, 미리 납부하신 교육비는 수강 취소 일주일 내에 요청하신 계좌로 환불됩니다.) 

    Q 동시에 여러개의 강좌를 신청할 수 있나요?
    A

    같은 기간내에 수강신청할 수 있는 과정수의 제한은 없지만 정상적인 학습을 위해 본인의 시간여건이나 환경을 고려하여 수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단, 환급과정의 경우 수료 후 환급받을 수 있는 과정수는 같은 기간내 최대 3과정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Q 개인정보 변경은 어디서 하나요?
    A

    "회원정보 관리" 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한 후 [회원정보 관리]를 클릭하여 자세한 내용 확인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 비밀번호 변경시에는 반드시 [예] 를 선택하셔야 비밀번호 입력 칸이 보여집니다.
    Q [모바일학습] 모바일 학습 시 데이터 요금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A

    별도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경우 데이터 사용량에 따른 요금이 과징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무한 데이터 요금제가 아니라면 Wi-Fi 환경에서 학습하실 것을 권유립니다

    Q 여러 PC에서 동일 아이디로 중복입장 제한 안내
    A

    학습 및 시험 진행 중 다른 PC에서 동일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기존 사용중이었던 PC에서 강제 로그아웃 됩니다.

    (2014년 03월 03일 추가된 노동부 필수 규정)

    동일 ID로 여러대의 PC에서 접속이 불가하므로 학습을 하시다 중단 할 경우 로그아웃 하시기 바랍니다. 

    Q [모바일학습] 모바일 과정도 복습이 가능한가요?
    A

    모바일 병행 과정의 경우 PC와 모바일에서 과정 종료 이후 180일 동안 복습이 가능합니다.


    ※ 단, 일부 고객사의 경우 별도 정책에 따라 복습기간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Q [모바일학습] 모바일에서 설문 가능한가요?
    A

    설문은 PC에서만 가능합니다.(PC에서 해당 문구 표출 시 창 크기를 키워주세요.)